티스토리 뷰
목차
2022년 10월경 시작된 금리인상으로 소비할 수 있는 가용비용이 많이 줄어 들었다고 합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로 대출이자 인상과 함께 심지어 각종 공공요금이 인상되어 이번달 가스요금이 작년 대비 약 10만원이나 더 나왔습니다. 이럴때일 수록 짠테크와 함께 합리적인 소비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최대한 찾기 마련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내용은 많은 분들이 매달 카드를 사용하면서도 포인트가 쌓이는걸 그대로 두거나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몰라 생각보다 많이 활용하고 있지는 않기에 주변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처와 함께 현금화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현다카드 홈페이지에서 헤택란에 있는 M포인트 활용방법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총 5가지로 정리되어 나와 있습니다.
M포인트교환, 자동차구매 -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에 한함- 시 5년간 200만 포인트까지 사용을 할 수 있으며,
현대카드 회원전용 M몰에서 쇼핑을, 제휴몰에서 포인트사용까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현대카드 회원전용몰에서는 최대 50%까지 포인트를 사용하여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회원몰에
있는 물품들은 동일물품대비가 가격이 비싼 편이었습니다. 물론 포인트를 사용한 뒤에 확인을 하면 저렴하지만 결국
내가 모아놓은 포인트=현금 을 사용하는 것이기에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꼭 필요한 물품이 있다면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5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고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건 현대카드 M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을 원하시는 게 아닐까 판단이 듭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나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한 뒤에 현금화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우선 내 포인트가 얼마인지를 확인해 봐야 하는데 이미 1월초에 약 26만원 가량 포인트를 전환해서 사용을 하였기에 현재 많은 포인트가 있지는 않습니다. 사업장을 갖고 있어 포인트 적립이 다른 사람들보다
포인트를 코인으로 전환하는 조건은 1.5M포인트가 1H-Coin으로 변환됩니다.
전환 신청하려는 포인트가 100포인트 단위로 전환이 되니 이 부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번에 현금화 신청 때는 26만원이 생겨서 뿌듯했었는데 이번에 포스팅을 위해 변환하려고 하니 많지는 않습니다.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한 뒤 현금화하는 건 본인계좌 송금을 클릭하면 됩니다.
신청 후 대략 30분 뒤면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요즘처럼 대출이자와 함께 공공요금이 일제히 인상되는 바람에 온통 마이너스로 되고 있어 이렇게 곳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있으면 바로 바로 현금화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리라 판단이 됩니다.
현대 M포인트를 현금화해서 많이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