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걷기도 좋고 날도 따스한 4월의 첫날입니다. 외출하기 좋은 계절이 왔지만 미세먼지로 인해 걱정이  

    휴양지를 가는 것도 좋고 여행지를 가는 것도 좋지만 미세먼지와 비싼 물가로 인해 외출할 때마다 부담이 되는게 맞습니다.

     

    시간도 많이 소요되지 않고 하루정도의 산행이 가능하며 접근성까지 좋은 국민 누구나 편안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숲길 중에서 산림생태적,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으면서도 자연적으로 잘 조성된 숲길로 선정을 했다고 합니다. 

    비용이 들지도 않고 건강에도 좋은 곳인 숲길을 걸어 보는 건 어떨까요? 

    가까운 곳에 명품 숲길이 있다면 주말을 맞이하여 가족과 함께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최우수상 숲길 :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 달맞이 숲길 

    산림청 홈페이지

    인제 자작나무 달맞이 숲길 위치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로 763-4 

    운영시간 (입산통제 기간 : 03.02 ~ 04.30) 

    휴무일 : 매주 월/화 요일 휴무 

    인제 자작나무 달맞이 숲길은 총 7코스로 되어 있습니다.

     

    산림청 홈페이지

     

    안내소부터 자작나무 숲까지의 거리는 3.2km로 대략 60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1코스는 자작나무코스로 0.9km이며 대략 50분의 소요시간이 걸리며 순백의 자작나무 숲 집중 

    생육지역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자작나무숲의 대표적인 코스입니다. 

    2코스는 치유코스로 1.5km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작나무와 낙엽송이가 어우러진 지역입니다. 

    3코스는 탐험코스로 1.2km 정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은 계곡이 함께 있으며 대략 천천히 걸으면 4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4코스는 위험코스로 3.0km로 되어 있으며 천연림과 자작나무 숲이 조화를 이룬지역이며,

    5코스는 힐링코스로 0.86km로 약 30분 정도 소요가 되며 천연림과 자작나무숲을 볼 수 있는 지역입니다. 

    6코스는 하드코스로 2.24km로 위험코스 다음으로 긴 코스입니다. 힐링코스와 마찬가지로 천연림과 자작나무숲을 볼 수

    있는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7코스는 숏코스로 10km로 약 50분 가량 소요되며 천연림을 탐방할 수 있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2. 우수상 숲길 1: 숫모르 편백 숲길 

     

    숫모르 편백 숲길(한라산 둘레길 9구간)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584 

    제주도 한라산 자락 해발 600-700m에 위치해 있으며 한라산둘레길9구간으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옛부터 있던 원시의  식물과 생을 관찰할 수 있어서 산림생태적 가치가 매우 높은 곳입니다. 

    제주도 둘레길 코스 걷기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한번쯤 다녀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우수상 숲길2 : 백양산 나들숲길  

    백양산

     

     백양산 나들숲길 위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초읍동 산 98-1 일원 

    걷기 좋은 명품 숲길 중 우수상을 수상한 백양산 나들숲길은 총 31.5km 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숲길보다의 장점은

    경사가 완만하고 편의시설 정비가 잘 되어 있는 곳으로 초보 등산러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백양산 나들숲길의 코스는 총 10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1코스 청풍길은 5.4km로 성지곡삼환아파트부터 어린이대공원 입구까지로 구성되어 있어 약 90분에서 120분가량 소요됨

    2코스 새암길은 어린이대공원 입구부터 초연중학교 사이로 총 4.4km이며 1코스와 마찬가지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3코스 청림길은 초연중학교부터 동원아파트까지의 코스로 코스 곳곳에 해오름전망대, 연인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 볼거리도 제공이되며 총 3.4km로 되어 있고 70분에서 100분 가량 소요된다고 합니다. 

    4코스 해오름길은 동원아파트부터 협성피닉스타운까지로 3.6km가량이며 약 70분에서 100분가량 걸린다고 합니다. 

    5코스 선암길 협성피닉스타운부터 선암사를 지나 백선약소터 그리고 당감주공아파트까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3.1k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코스 꽃내음길은 다소 짧은 코스로 당감주공아파트부터 백양터널까지로 2.3km로 1시간이면 다녀올 수 있는 코스입니다.

    7코스 새소리길로 백양산 나들숲길 중 가장 짧은 거리로 2.0km이며 백양터널부터 당감동일스위트까지 입니다.

    8코스 물맞이길로 당감동일스위트부터 개그무드빌까지이며, 9코스 하늘빛길은 개금우드빌부터 개금반도보라아파트까지

    10코스 솔바람길은 2.3km로 개금반도보라아파트부터 개림초등학교까지 입니다. 

     

    도심속에 있는 나들숲길이기 때문에 입장제한이나 이러한 부분은 없습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길 외에 장려상을 받은 대구 비슬산 둘레길, 충남 에산의 백제부흥군길 3코스가 있으며 그 외에도 인천.

    강원,제주,전부,경기등 총 30여곳이 있습니다. 

    걷기 좋은 명품 숲길 30선
    산림청 자료 참조

     

    가까운 곳에 걷기 좋은 숲길이 있다면 한번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